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청년도시 희망 수원’ 내년에도 계속된다…

수원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정책위원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청년정책의 주요 성과를 확인하고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심의와 위원들의 의견 수렴이 진행됐다.

수원시는 올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청년도시 희망 수원’을 목표로 청년다움, 발돋움, 비움채움, 즐거움 등 4대 추진전략에 따라 청년정책을 추진했다.

사업별로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청년다움’ 사업으로는 스터디와 소모임 등을 위해 무료로 공간을 대여해주는 청년바람지대를 1만여 명이 이용했으며, 면접정장을 대여해주는 청나래는 1천 명의 청년이 활용했다.

청년의 미래를 지원하는 ‘발돋움’ 중 취업준비생에게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청카드 사업으로 650여 명이 지원을 받았고, 청년학교와 UP클라우드 등 진로설계 및 취업매칭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이용됐다.

생활과 주거 안정을 지원하는 ‘비움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3만 6000여 명에게 청년기본소득을 지급했으며, 서울 신림과 사당, 묵동에 위치한 장학관 ‘수원의 숙’을 통해 총 30명의 수원지역 청년이 도움을 받았다.

소통 프로그램 ‘즐거움’을 통해서는 지난 9월 한·중 청년포럼이 진행됐고, 청년 네트워크와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 등의 성과를 올렸다.

수원시는 12월 7~21일 청년주간을 개최해 다양한 공연과 강연 등으로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날 회의에서 제시된 청년정책 위원회의 의견은 물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에도 청년정책을 내실화하고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고 ▲청년이 스스로 주도하고 ▲삶 전체로 정책 범위를 확대하고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한 집행 등의 원칙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기사 : 조지훈 기자

Comments are closed.

수원타임즈 Suwon Times ㅣ 등록번호 : 경기 아51760 ㅣ 등록일 : 2017.12.18 ㅣ 발행인 : 조혁상 ㅣ 편집인 : 오현진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현진 ㅣ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평로 142번길 33 ㅣ 이메일주소 : swtimes@naver.com ㅣ Copyright by Suwon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