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광교노인복지관 분관 ‘두빛나래’ 6일 개관…

수원 광교노인복지관 분관 두빛나래가 6일 문을 열었다.

수원광교공공실버주택(영통구 월드컵로150번길 55) 1~2층에 들어선 두빛나래는 연면적 795.21㎡ 규모다. ‘두빛나래’는 어르신들의 삶에 ‘빛’과 ‘날개’가 돼 주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1층에는 소강당·컴퓨터실·휴게실·건강상담실이 있고, 2층에는 프로그램실·사무실 등이 있다. 수원시는 경기도시공사로부터 수원광교공공실버주택 일부 공간을 무료로 임대해 두빛나래를 조성했다.

어르신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건강증진·교양·여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수원광교공공실버주택에 입주한 꽃맘센터협동조합, 초록쉼터 등 사회적 기업과 협력해 수준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양철민 경기도의회 의원, 김열경 대한노인회영통구지회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두빛나래의 개관을 축하했다.

권찬호 복지여성국장은 “두빛나래는 어르신들이 쉬고, 소통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선물 같은 공간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2017년 7월 수원광교공공실버주택 공사를 시작해 지난 2월 준공했다.

기사 : 조지훈 기자

Comments are closed.

수원타임즈 Suwon Times ㅣ 등록번호 : 경기 아51760 ㅣ 등록일 : 2017.12.18 ㅣ 발행인 : 조혁상 ㅣ 편집인 : 오현진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현진 ㅣ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평로 142번길 33 ㅣ 이메일주소 : swtimes@naver.com ㅣ Copyright by SuwonTimes. All rights reserved.